티스토리 뷰


개강 시즌만 되면 대학생들은 학업 준비만해도 할 일이 태산 같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을 더욱 걱정하게 만드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국가장학금 학자금 대출입니다.


비싼 등록금을 내기 위해 아르바이트도 해보지만 그래도 쉽지 않죠, 그래서 대출을 알아보는데요. 등록금 납부 기간이 있기 때문에 대출 신청을 해보 바로 나올지 안 나올지도 사실 걱정됩니다. 그럼 학자금 대출을 하면 실행기간은 얼마나 걸리는 걸까요?



학자금대출 실행희망일은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한 조사라고 합니다 따라서 실제 생활비대출금을 지급받으려면 지급실행을 별도로 해야 이뤄진다고 합니다.


또 학자금대출 지급실행은 등록금 납부기간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활비대출은 등록금대출 지급실행을 할 때 함께 실행해도 되고 긴급한 경우에는 등록금 납부 전에도 가능하답니다.


신청한다고 무조건 되는 것은 아니구요 소득분위 산출 및 대출승인이 된 후에 가능하답니다. 그런데 생활비대출은 해당 학기 등록을 전제로 한 것으로, 생활비 실행 이후 반드시 당학기 장학금, 자비 납부 등으로 해당 학기 등록을 완료해야 합니다. 생활비대출 이후 대학(원) 미등록 시 생활비를 즉시 상환하여야 하며, 향후 대출이 제한된다고 하니 주의해야겠습니다.


자비로 납부 후 지급받는 기등록자 학자금대출은 승인 및 실행 시 SMS 안내가 학부모에게 발송됩니다. 결혼했거나 30세 이상이라면 부모님에게 통지하지 않는답니다.


대학계좌로 등록금대출 실행/ 생활비 대출실행 시에는 본인 휴대전화로만 문자 안내되며, 부모님에게 통지되지는 않는다네요.


그럼 학자금 대출을 받을 때에는 날짜를 잘 생각해서 미리 미리 준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