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사는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계신데요. 이런 책임을 지고 있는 만큼 그에 맞는 상품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는 개업을 했거나 개업 예정인 의사나 한의사를 대상으로 하는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바로 닥터클럽대출 - 플래티늄입니다.


이 상품은 대출 한도가 최대 4억 8천만원까지로 신용대출로는 한도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하고요. 한도가 높은 편이긴 한데요. 마이너스 통장 대출로 할 경우에는 최대 3억원이 한도입니다.




보통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한도가 줄어드는 편이니 나쁜 것은 아닌 듯 합니다.


상환은 일시대출 또는 통장대출은 만기일시상환으로 1년 이내이고요.




원금균등, 부분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등의 경우에는 5년 이내입니다. 또한 (부분)통장대출분할감액도 5년 이내입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금은 있지만 통장대출과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할 경우에는 중도상환 해약금이 면제됩니다.




대출을 받을 때에는 의사를 위한 대출이기 때문에 당연히 의사면허증, 소득증명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의사 선생님이라면 대출이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신용등급 등의 영향으로 대출이 안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그럼 의사 선생님들은 필요하시다면 의산 전용 대출 상품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